외국계 PR에이전시 다니는 중/만능 PR인이 꿈이라

[일잘러의 업무꿀팁] 마케터라면 필수로 구독해야할 무료 이메일 뉴스레터 3가지 - 뉴닉, 더슬랭, 캐릿

콩대리 2022. 11. 27. 00:28
반응형

마케터라면 빠른 시사 및 트렌드 파악 및 숙지가 생명이죠. 하지만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한정적이기에 세상의 모든 뉴스와 콘텐츠를 정독하는 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최신 소식과 업계 경향을 파악하는 마케터 저마다의 팁이나 방식이 있겠지만, 콩대리는 그 중에서도 '이메일 뉴스레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을 추천하는 이유


이메일 뉴스레터는 전문 에디터들이 중요한 뉴스를 선별 및 요약하여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해줍니다. 읽는데 5-10분 정도 소요되기에 출근길이나 잠깐 쉬는 시간에 짬내어 확인하면 돼서 시간 활용이 유용합니다. 업무 메일로 보내두면 업무 메일을 확인하는 척하면서 몰래 읽기에도 좋죠:)



오늘은 콩대리가 엄선한, 마케터라면 꼭! 필수로 구독해야할 뉴스레터 3가지를 소개드리려합니다. 각 뉴스레터에 대한 짧은 설명과 구독링크를 포함해두었으니 완독과 함께 3개 뉴스레터의 구독도 마쳐보세요!


#1. 5만명 이상이 선택한 원조, 뉴닉

매일 발행 - 월/화/수/목/금


이미 많은 분들이 구독하고 있는, 이메일 뉴스레터의 원조 뉴닉입니다. 깔끔한 요약과 귀여운 고슴도치 캐릭터인 고슴이를 그린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정치, 경제, 세계, 테크, 노동, 환경, 인권 등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합니다.

구독자가 50만명이 넘어설 정도로 유저를 많이 보유한 플랫폼이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들이 제휴를 통해 광고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기도 한데요. 브랜드의 이야기를 새롭고 재미있는 기사 형식(마치 기획기사처럼)으로 광고를 하는 것이라 독자들이 거부감을 덜 느끼도록 하는 동시에 상세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뉴닉과 광고를 진행한 주체로는 네이버, 슬랙 등 기업부터 KOTRA, 초록우산재단 등 단체까지 다양합니다.


❗ 뉴닉을 더 즐기는 방법

금요일마다 '뉴닉 퀴즈'라는 섹션을 연재해요. 퀴즈를 풀면서 이번 주에 있었던 소식을 재미있게 돌이켜 볼 수 있습니다.

*뉴닉 퀴즈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뉴닉 앱을 다운로드해야합니다.



⬇️ 뉴닉(NEWNEEK) 구독하기

뉴닉 NEWNEEK

우리가 시간이 없지, 세상이 안 궁금하냐!

newneek.co



#2. QnA 형식으로 국내외 소식 5분 요약, 더슬랭

주 3회 발행 - 월/수/금


정치, 경제, 환경, 재테크 등 다양한 주제와 관련한 콘텐츠를 아주 자세한 동시에 QnA 형식으로 궁금해할 만한 사항들에 대하여 깔끔하게 설명해줍니다. 상세한 메인기사 외에도 3-4줄 길이의 '쪼꼬미 뉴스'와 단 두줄로 설명을 끝내는 '마이크로 뉴스'로 여러 소식을 핵심만 빠르게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해외 이슈 관련한 이야기도 자주 다루고 있어 세상 전반의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데요.

개인적으로 기사 별로 삽입되어 있는 짤을 확인하는 재미도 더슬랭만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에디터 분들이 센스가 넘쳐서 적절한 짤을 정말 잘 고르시더라고요!


❗ 더슬랭을 더 즐기는 방법

이메일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으로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톡 알림 설정해두면 뉴스레터를 놓칠일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겠죠?

카카오톡으로 더슬랭 뉴스레터 받아보는 방법.

1. 카카오톡 더 보기 탭을 들어갑니다. 이곳을 누르면 카카오톡 메일을 만들 수 있어요.

universal-firefly-e55.notion.site



⬇️ 더슬랭(the Slang) 구독하기

더슬랭

아침이 기다려진다. 모닝 시사 뉴스레터. 더슬랭.

theslang.co



#3. MZ세대 집중탐구, 캐릿

주 1회 화요일 발행


많은 브랜드들이 MZ세대를 타겟하고 있는데요. 독특한 특징이 많은 세대인지라 그들의 시선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캐릿은 '요즘 뜨는 밈', 'Z세대 최신 근황', '이주의 떡상템', '이주의 일 잘한 브랜드' 시리즈 등 MZ세대를 집중 탐구한 다양한 콘텐츠를 정리하여 트렌드 뉴스레터를 통해 공유합니다.

❗ 캐릿을 더 즐기는 방법

MZ 용어 사전과 M문Z답을 통해 MZ세대의 트렌드를 알아보고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 캐릿(Careet) 구독하기

캐릿 Careet

트렌드를 읽는 가장 빠른 방법

www.careet.net




이메일 뉴스레터 마케팅


마케터라면 타겟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접점을 발굴해야하는데요. 이메일 뉴스레터 마케팅은 네이티브 광고의 일종으로 광고형 기사를 통해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정보성 콘텐츠를 통해 홍보를 진행 하고 싶은 브랜드들에게 특히나 추천 드립니다.

정보성 콘텐츠를 통해 광고나 홍보를 진행하고 싶지만, 영상으로 진행하기에는 비용이 부족하거나 적절한 유튜버가 없는 경우에 대안으로 고려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광고를 고려하고 계신 마케터 분들에게도 고려해보길 권장 드리는데요. 블로거 또는 체험단 광고를 진행하기에는 관련 키워드의 검색량이 적으면, 뉴스레터에 콘텐츠를 실어 구독자 전부에게 노출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각 뉴스레터 별로 광고 제휴를 문의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 정리해두었으니, 업무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뉴닉과 뉴스레터 광고 제휴하기

partnership@newneek.co 메일로 아래 정보들을 전달하먼 내부 검토 후, 영업일 기준 7일 내에 답변을 해준다고 합니다. (뉴닉 광고 정책)
(1)단체명과 간단한 소개 (2)광고 대상인 상품이나 서비스 (3)광고 집행 희망 시기


🤝 더슬랭과 뉴스레터 광고 제휴하기

theslang@theslang.co 메일로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 캐릿과 뉴스레터 광고 제휴하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문의사항을 사이트를 통해 제출해주세요. (캐릿 매체 소개서)

캐릿 Careet

트렌드를 읽는 가장 빠른 방법

www.careet.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