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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드인 | LinkedIn] 쇼케이스 페이지(Showcase Pages) 만들기 | 링크드인 타겟팅 및 운영 전략 | 브랜드 페이지 만들기

콩대리 2022. 11. 14. 2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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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및 제품의 특성에 따라 소셜 플랫폼의 운영 전략은 달라져야합니다. 그리고 그 고민은 반드시 '개설 단계'에서 시작되어야하죠. 처음 잘못 셋팅한 페이지에서 생겨난 문제는 추후에 일파만파로 퍼져나가 걷잡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각기 특징이 다른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기업에게 추천하는 링크드인 페이지 운영 전략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쇼케이스 페이지(Showcase Page)'를 개설하는 것인데요. 한국어로는 '브랜드 페이지'라고 명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기업을 인수하여 확장된 경우에는, '관련 링크드인(Affiliated pages)'를 사용해야하겠지만, 사업부문 또는 제품별로 마케팅 전략이 다를 경우에는 오늘 소개드리는 쇼케이스 페이지 기능을 적극 활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회사, 계열사를 위한 링크드인 페이지 생성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링크드인 | LinkedIn] 관련 링크드인 페이지(Affiliated Pages) 설정하기

링크드인은 약 8억명 이상의 전문가가 활용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비즈니스용 소셜 미디어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B2B 마케터의 92%가 링크드인을 활용하여 업계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

konghereandthere.tistory.com

 

 

링크드인 쇼케이스 페이지(브랜드 페이지)란?

진열대를 영어로 쇼케이스(Showcase)라고 부르죠. 강조할 제품, 서비스 또는 브랜드가 둘 이상 있을 때, 쇼케이스 페이지를 설정하면 실제 매장의 진열대처럼, 자사 브랜드/제품들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쇼케이스 페이지를 설정하면, 페이지 우측의 '관련 페이지(Affiliated pages)' 섹션에 나타나게 됩니다. 다양한 솔루션으로 유명한 구글의 페이지를 살펴볼까요? 구글은 Google Workspace, Google Cloud, Google Marketing Platform, Google Chrome 등 다양한 제품별로 링크드인 브랜드 페이지를 따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품 브랜드마다 특징도 다르고, 타겟 유저도 다르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제품별로 계정을 별도 생성한 것이죠.

 

구글의 다양한 브랜드 별 쇼케이스 페이지

 

일반 페이지와 동일하게 포스팅 및 애널리틱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 직원들이 해당 페이지를 자기 프로필에 연결하는 것은 제한되어 있어, 임직원과 관련 기능은 다소 제한적입니다. 예를 들어, 구글 임직원은 '구글'을 본인의 계정에 연결할 수는 있지만, 구글 크롬 관련 부서에 속해있다고 해서, 쇼케이스 페이지인 '구글 크롬'을 자신의 프로필과 연결할 수는 없습니다.  

 

 

쇼케이스 페이지(브랜드 페이지)를 설정했을 때의 장점

 

쇼케이스 페이지(브랜드 페이지)를 설정하였을 때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특정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 아카이브 가능
  • 세분화된 타겟 그룹 대상으로 최적화된 콘텐츠 제공 및 소통 가능
  • 한눈에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 가능

 

쇼케이스 페이지(브랜드 페이지) 설정 방법

 

1. 메인 링크드인 페이지 개설

 

먼저 메인 회사 페이지를 개설 후, 팔로워를 확보하고 임직원을 페이지에 연결하세요. 그 다음 꾸준히 포스팅을 하면서 페이지 인지도를 쌓아나가세요. 

 

 

 

오늘 이렇게 링크드인 쇼케이스(브랜드) 페이지가 무엇인지, 개설했을 때 어떤 장점이 있는지 그리고 설정방법까지 차례대로 알아보았는데요. 세팅 단계부터 탄탄한 링크드인 기업 페이지를 개설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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