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하는 콩대리

마이프로틴 단백질 보충제 어떤걸 먹어야할까? - 나에게 맞는 프로틴 종류 찾기, 맛 추천 본문

아무도 나를 말리지 못해/맛난게 너무 많아

마이프로틴 단백질 보충제 어떤걸 먹어야할까? - 나에게 맞는 프로틴 종류 찾기, 맛 추천

콩대리 2022. 11. 5. 00:05
반응형

다이어트와 운동을 시작하면 꼭 챙겨먹는게 있죠! 바로 단백질입니다. WHO에서는 일반인에게는 하루 체중 1kg당 0.8g, 근력운동을 하는 사람에게는 하루 체중 1kg 당 2g의 단백질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몸무게가 50kg이고 헬스장에 가서 웨이트운동도 곁들이는 분이라면 100g의 단백질을 섭취해야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단백질 보충제'를 운동전후에 곁들여주시는데요. 편의점에도 맛있고 다양한 단백질 음료를 판매학 있지만, 가성비를 따지면 확실히 대용량으로 구매하여 직접 물이나 우유에 타먹는 것이 더 비용효율적입니다. 보충제를 구매하면 아몬드유나 귀리우유 등 식물성우유에 타먹고, 그릭요거트에 곁들여 먹거나 심지어 베이킹할 때도 넣는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국내 브랜드 셀렉스, 칼로바이, 하이뮨, 그리고 해외 브랜드 마이프로틴, 신타, 머슬매니아, 컴벳 등 정말 다양한 프로틴쉐이크 브랜드가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성비가 가장 좋고 맛도 다양하기로 유명한 마이프로틴의 단백질 보충제를 소개해드리려합니다.

마이프로틴 코리아

www.myprotein.co.kr


마이프로틴 단백질 보충제 종류

다양한 종류와 맛의 마이프로틴 단백질 보충제(출처: 마이프로틴)

개인적으로 프로틴쉐이크를 꾸준히 섭취하기 가장 어려운 이유가 한가지 맛을 매일 마시다보면 물릴 수 있다는 점인데요. 마이프로틴은 맛도 정말 다양해서, 각 맛별로 250g 용량 또는 샘플을 구매하셔서 자신이 정말 매일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맛을 찾거나 다양한 맛을 돌아가면서 먹는 방법을 제안드립니다.

마이프로틴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다양한 맛 만큼이나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 보충제 종류그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메인 카테고리에 나타나있는 라인업에 대해 하나씩 소개드리려합니다.

마이프로틴 공식홈페이지 > 단백질 보충제 메뉴 클릭시


1. 웨이프로틴(빠른 흡수)

- 임팩트 웨이 프로틴

마이프로틴의 베스트 셀러 제품이죠! 바로 유청단백질입니다. 웨이프로틴의 농축 유청 단백질은 원유를 건조, 필터, 분말화하는 공정을 거쳐 제조됩니다.
무맛 기준 1회 제공당 21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한스쿱만으로도 닭가슴살 100g 보다 많은 양의 단백질을 손쉽세 섭취할 수 있습니다. 글루텐을 함유하고 있지 않으며 복합 아미노산의 성격도 가지고 있는 마이프로틴은 웨이 프로틴은 다양한 필수 아미노산을 제공합니다.

많은 분들이 언제 웨이 프로틴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을지 궁금하실 텐데요. 유청단백질은 다른 단백질보다 빠르게 흡수되는 성질이 있어 운동 후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권장됩니다.

- 추천하는 맛: 스트로베리크림, 말차라떼, 초콜릿스무스, 민트초코, 모카

2. 클리어 웨이 아이솔레이트

- 웨이 아이솔레이트, 클리어 웨이 아이솔레이트

클리어 웨이 아이솔레이트 - 라즈베리 레몬에이드맛

클리어 웨이 아이솔레이트를 설명하기에 앞서, 웨이 아이솔레이트(WPI)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유를 마시면 속이 더부룩하니 소화가 잘 안되시거나 피부에 트러블이 유독 심하게 생기는 분이 계실텐데요. 웨이 아이솔레이트 프로틴은 웨이프로틴에서 유당을 분리해낸 프로틴의 종류로, 유당불내증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가공절차가 추가되어 비용은 웨이프로틴보다 다소 비싸지만 그대신 지방함량도 더 낮은 장점이 있습니다.

클리어 웨이 아이솔레이트는 마이프로틴에서 개발한 웨이 아이솔레이트 프로틴의 종류인데요. 깨끗하고 산뜻한 과일맛으로 웨이프로틴 특유의 비린 맛이 거슬리게 느껴지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추천하는 맛: 라즈베리 레몬에이드

3. 식물성 단백질

- 식물성 프로틴 블렌드, 소이 프로틴 아이솔레이트

저희나라에도 가면갈수록 채식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메뉴를 판매하는 식당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마이프로틴도 비건들을 위해 콩, 현미, 완두콩 등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해 만든 단백질 보충제 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격대도 일반 웨이프로틴보다 상대적을 저렴한 편이라, 꼭 채식을 하지 않아도 가성비를 고려하여 이를 선택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식물성 프로틴 블렌드

식물성 단백질이 유청단백질보다 흡수율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그렇다고 콩 단백질의 품질이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유청 단백질 특유의 비린맛이 특히나 예민하게 느껴지는 분들이라면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해당 라인업을 고려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밀크&카제인 (느린 흡수)

- 오버나이트 리커버리 블렌드, 밀크 프로틴

오버나이트 리커버리 블렌드(취침전 프로틴)

우유 단백질&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는 체내 흡수가 웨이 프로틴보다 오래 걸리기 때문에, 하루 중 필요한 단백질을 하루에 걸쳐 천천히 공급받길 희망하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느리게 흡수되는 단백질을 함유하여 식사 사이, 휴식을 취하는 동안 등 공복에 추가로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아도 근성장과 유지에 필요한 단백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을 흡수하는데 시간이 오래 소요되기 때문에 수면 직전에 단백질 섭취하지 않을 것을 주로 권징하는데요. 위와 같이 취침전 프로틴 상품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복합단백질

- 임팩트 다이어트 웨이, 웨이트 게이너 블렌드

임팩트 다이어트 웨이

체중 감량 또는 체중 증량 등 특수적인 목적, 그리고 식사대용 프로틴이 모여있는 카테고리입니다. 다이어트용 단백질은 주로 저칼로리와 저당 등 기능에 중점을 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벌크업을 위한 게이너 제품군은 당뇨를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있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마이프로틴의 복합 단백질은 웨이 단백질, 달걀 단백질, 미셀라 카제인 등 고품질 원료로 생산되어, 빠른 흡수가 필요한 운동 후 쉐이크 또는 느린 흡수를 필요로 하는 취침 전 제품 등 모든 운동에 적합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마이프로틴의 웨이프로틴 보충제 베스트 제품도 만나보세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목적에 맞는 프로틴 보충제를 골라보자

닭가슴살, 계란 등 음식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을 채우는 것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닭가슴살 100g의 단백질 함량은 28g, 삶은계란 1개의 함량은 7g 에 불과하여, 몸무게가 50kg이라면 하루에 닭가슴살 3.5개 또는 삶은 계란 15개 정도를 먹어야 채울 수 있는데요. 50kg보다 무게가 더 나가시는 분이면 더 챙겨드셔야겠죠? 본인에게 맞는 단백질 보충제와 함께 조금 더 쉽게 편하게 하루 단백질 권장 섭취량 채워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 보충제 브랜드가 존재하고, 한 브랜드에도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 있습니다. 처음 단백질 쉐이크를 구매하려면 많은 고민이 되실텐데요. 잘 모르겠으면 우선, 임팩트 웨이 프로틴에서 시작하시되, 꼭 본인이 유당불내증이 있는지, 운동을 하는지, 식사대신 단백질 보충제를 마시려하는 지, 등 위에서 제시해준 다양한 기준점을 바탕으로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되돌아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